전기공학과 전체 사이트맵

취업안내

Department of Electrical Engineering

취업안내

취업성공기-한국원자력연구소_(임00 졸업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87회 작성일 22-04-20 09:39

본문

1. 자기 소개

안녕하세요. 현재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재직 중인 14학번 졸업생 임00입니다.

광주대 전기공학부 학우 여러분들께 취업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 한국원자력연구원 입사에 대한 생각을 언제부터 어떤 계기로 했는지 알려주세요 .

제가 처음부터 공공기관인 한국원자력연구원 입사를 생각했던 건 아닙니다.

저도 다른 사람들 처럼 한국전력공사에 거의 올인 했었고, 3번의 NCS 탈락 2번의 서류탈락 끝에 다른 공기업, 공공기관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여러 공기업, 공공기관을 알아보던 중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원자력연구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석사,박사 뿐만 아니라 전기전공으로써 학사도 모집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3. 한국원자력연구원 에 입사하기 위한 본인의 준비과정을 설명해주세요 .

저는 처음에 한국전력공사를 지원하기 위해서 대학교 3학년 때 토익 850이상 달성, 전기산업기사 취득 후 전기공사기사, 전기기사 순으로 취득하였습니다.

처음에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할 때 학과 강의 중 회로이론, 전기기기를 집중해서 들었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데 좀 더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과년도 문제를 1회독할 때는 어렵고 이해가 안 됐지만 계산 문제 같은 경우 회독을 거듭하면서 점점 문제를 풀 수 있게 되었고, 암기를 해야하는 문제의 경우 문제가 익숙해져서

점점 정답률이 높아져 갔습니다. 5과목 설비기준의 경우는 생각이 날 때 마다 핸드폰 어플로 문제를 계속 본 것 같습니다.

하루 공부량은 처음 1회독 때는 과년도 1년씩 보다가 2회독 때는 2년씩 3회독 때는 3년씩 점점 늘리면서 정해놓고 꼭 하루 공부 목표량은 채운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전기산업기사 필기와 실기 모두 1회차 때 합격할 수 있었고 똑같은 메커니즘으로 공부하니 자격증은 모두 낙방 없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토익은 2개월 혼자 공부하다가 광주에 있는 학원을 1개월 다니면서 숙제를 빠짐 없이 하고 혼자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총 5~6개월 공부하여 850이상 달성 했습니다.

NCS공부는 처음에 위포트 기본서를 보고 예비 매3, 신헌의 Psat(강의포함)을 본 다음 한국전력공사 봉투모의고사를 하루에 1개씩 푼 다음 오답 노트를 작성하였습니다.

면접은 예상 질문을 활용하여 부모님을 면접관이라고 생각하고 준비했습니다. 예상 질문은 하나도 나오지 않았지만, 부모님과 연습한 것이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서류와 NCS, 면접 준비를 했고,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지원하여 서류와 NCS를 통과하고 1PT면접(직무능력심사)2차 면접(종합면접)을 합격하여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4. 한국원자력연구원와 같은 유관기관 및 기업을 준비하는 전기전자공학을 전공하는 후배들을 위한 조언

 

제가 생각하기에 전기공학과 취업의 첫 걸음은 전기자격증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기과 3학년이 되면 전기산업기사를 취득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3학년 때부터 자격증과 토익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하루종일 공부만 하라는 것이 아니라 일정 공부량을 정해놓고 조금씩이라도 매일매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스펙을 쌓아가다 보면 지원할 수 있는 기관이 많아지고, 취업에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강조드리고 싶은 것은 한전 뿐만 아니라 한전 만큼 좋거나 그 이상인 여러 공기업, 공공기관이 있으니 꼭 찾아보고 지원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열심히 준비하시다 보면 기회가 올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